서브타이틀 이미지 입니다.
게시판

공지사항

2021학년도 경일대학교 창업동아리 모집공고
등록일
2021-03-09
작성자
관리자


ㅇ 목적 : 1. 학생들의 기업가마인드 향상과 창업 및 경영 능력 배양

2. 자율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

3. 대학의 창업분위기 확산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학생창업역량 강화

4. 우수창업동아리 발굴 및 육성으로 학생창업 유도

 

1

추진방향

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동아리를 발굴하여 사업 전개

ㅇ 창업동아리의 단계별 추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

창업동아리 선정 후 사전 멘토링을 통하여 창업아이템의 양질화, 목표성과물 달성 기회 제공

ㅇ 동아리 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창업 네트워크 구성

 

2

신청자격

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전 학부() 재학생으로 최소 5인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팀

 

3

신청분야

ㅇ 공통분야 : 지식, 정보통신, 제조,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

(, 금융 및 보험업, 부동산업, 숙박 및 음식점업, 무도장 운영업, 기타 갬블링 및 배팅업은 지원 제외)

ㅇ 특화분야 : 미래형자동차부품, 사회안전인프라, 융복합콘텐츠 분야

 

4

지원내용

ㅇ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개발비 최대 500만원 지원(, 평가를 통해 팀별 차등지원)

(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, 컨설팅, 시제품 제작비, 지식재산권 연계 등)

5

세부 지원내용

구 분

세부항목

증빙서류

재료비

- 개발 부품 및 기구 부품

- 컴퓨터 부품 및 기타 전산 용품 구매 불가

- 컴퓨터 및 태블릿 PC등은 구매 불가

세금계산서 / 거래명세서

견적서

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

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

외주용역비

디자인 및 설계비로 지출 가능

업체를 통한 외주용역은 가능하나,   개인적인 거래 불가

디자인 수정 및 설계 수정만 가능

세금계산서 / 거래명세서

견적서 / 외주 용역 계약서

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

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

장비 임차비

- 컴퓨터(서버용, 분석용 컴퓨터 임차)

- 업체를 통한 장비 임차는 가능하나 구체적인 사유는 사업계획서에 제시할 것

- 개인적인 컴퓨터 임차 불가 및 개인적인 거래 불가

세금계산서 / 거래명세서

견적서 / 임차 계약서

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

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

기타 마케팅비

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 인쇄 및 제본 가능

제작된 제품에 대한 소량의 홍보 카탈로그 제작에 한함

세금계산서 / 거래명세서

견적서

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

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

기타운영비

교육 참가비

개발 아이템에 관한 교육기관의 교육에 한해서만 가능

이력서, 관련 공문

교육 참가 보고서

신분증 사본 / 통장사본

회의비

1인당 1 0,0 0 0   원 내외 이며 지원금의 10%로 이내

지도교수  또는  동아리  회원   참석 하에    회의비 사용 가능

회의 참석인원이 나오도록 사진 첨부

회의비 영수증 / 회의록

회의사진

출장비

대중교통에 한하며렌트비통행료주유비  등 은  지급 불가

식비는 11인당 10,000원을 초과할 수 없음

출장결과보고서 / 출장증빙서류

통장사본

수용비

사무용품비

소모용 사무용품 구매가능

세금계산서 / 거래명세서

견적서

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

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

 

6

모집방법

구 분

세부내용

비 고

온라인 홍보

- 홈페이지 홍보(경일대학교, 링크사업단)

- 창업강좌 수강생 및 전년도 창업동아리 문자 발송

- 각 학부() 협조문 발송

- 창업동아리 단체 카톡방 모집·신청 홍보

- 온라인 설명회 공지(유튜브)

 

오프라인 홍보

- 창업동아리 모집 및 접수 관련 현수막 설치

- 각 학부() 일반게시판 홍보

- 교내 전광판 모집 안내 홍보

 

7

평가절차 및 추진일정

추 진 내 용

 

추 진 일 정

 

비 고

 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

 

2021. 03. 08. 03. 21.

 

- [붙임1] 창업동아리 활동지원신청서

- 온라인 접수(KOLLABO 시스템)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모집 설명회(온라인)

 

2021. 03. 11.()

 

- LINC+사업단 Youtube 활용 배포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선정심사(서면평가)

 

2021. 03. 22.()

 

- 26개팀 내외 선정

- LINC+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선정심사(발표평가)

 

2021. 03. 24.()

 

- 20개팀 내외 창업동아리 선정

- LINC+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

- PPT 발표평가(5분 발표/5분 질의응답)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멘토링 캠프

 

2021. 04. 08.()

 

- 시제품 제작 방법 설명

- 구체화 멘토링 실시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네트워크 파티

 

2021. 5, 9(2)

 

- 전문가 멘토링 실시

(시제품 개발 전략, 시제품 보완)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중간 점검

및 선도형 창업동아리 선발

 

2021. 9

 

- 창업동아리 아이템 변경 유무

- 창업동아리 회원 명단 점검

- 아이템 개발지원금 집행 적정성

- 창업동아리 탈락 여부 점검

- 선도형 창업동아리 후속 지원 등

 

 

 

 

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

(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)

 

2021. 11

 

- 동아리별 제품 품평회(20개팀)

- 동아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교류

 

8

지원혜택 및 우대사항

ㅇ 코로나19 등 환경 변화 대응 개선 아이템 창업동아리 우대

우수제품의 경우 국내·외 박람회 및 전시회 연계 지원(서울·대만국제발명전시회 등)

우수제품의 경우 국내·외 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(U-300, G-Star 창업경진대회, 세계여성발명대회 등)

ㅇ 우수제품의 경우 글로벌 산학협력 연수 선발 심사(가점 부여)

ㅇ 창업동아리의 팀을 구성할 경우 타전공자가 50%이상이거나 외국인이 참여할 경우 우대

ㅇ 연합동아리(타 대학 포함) 및 학과 간 융합 동아리로 신청할 경우 우대

ㅇ 선도형 창업동아리 선발 후 후속지원(추가 지원금 등)

9

신청방법

ㅇ 제출서류 : 참가신청서, 사업계획서, 개인정보동의서(지도교수 및 회원전체) 1

ㅇ 제출방법 : 온라인 신청(KOLLABO 시스템 활용)

ㅇ 문 의 처 :

LINC+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이성현(053-600-4417)

LINC+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공현석(053-600-4416)

10

창업동아리 의무 및 권고사항

ㅇ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선발 시부터 2022228일까지 창업동아리를 유지해야 함

, 동아리 회장의 부득이한 사고, 동아리 활동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변경 및 포기할 수 있음

ㅇ 창업동아리 지원금 집행규정 및 방법에 맞추어 사업비를 사용하여야 함

(, 그렇지 않을 경우 환수 조치함)

ㅇ 창업동아리 중간 및 최종 결과보고서를 반드시 제출(20217, 202111월 예정)

ㅇ 창업캠프 1회 이상, 창업경진대회 1회 이상, 특허캠프 1회 이상 필수 참가